2020 대한민국 생두산업 엑스포 포스터(사진=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생두 오프라인 마켓으로 불리는 2020 대한민국 생두산업 엑스포(Korea Green Bean Expo)가 내달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양재 at센터 2전시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보고, 느끼고, 교류하는 생두 오프라인 마켓!'으로 열리는 이번 엑스포는 동남아시아, 남미, 아프리카 등 전 세계 60개국에서 커피를 재배하는 농장이 참여하여 다양한 생두가 한자리에 모이면서 국내 최초 오프라인 생두시장의 장이 될 전망이다. 

커피시장의 확대와 함께 고급화, 세분화 되어가는 원두커피 시장 기호에 발맞추어 세계각지에서 다양한 품종의 엄선된 고급 생두를 선별하여 로스팅 공장, 로스팅 샵, 개인 로스터 등이 생두를 직접 볼 수 있는 기회다. 

국내 생두 시장 활성화와 전세계 생두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이번 엑스포는 대한민국에 생두 시장을 느낄 수 있는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이며, 또한 산업 종사자, 바이어, 창업예정자 등 생두가 필요한 기업, 단체, 개인 등이 생두 시장에서 정보 공유와 비즈니스 및 소통하는 교류의 장이 될 전망이다. 

연예인 핸드드립 시연회, 시연회, 세미나, 경품이벤트, 자선경매행사 등의 부대행사가 열린다. 입장료는 사전참가 등록시 무료이며, 현장등록은 1만원이다. 

저작권자 © 리빙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