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장기협회 유튜브 채널을 이끌고 있는 김승래 9단(회장,좌측)과 최성우 9단(사진=리빙tv DB)

최근 대한장기협회TV 한국 전통놀이 문화인 '장기' 아이템으로 유튜브 구독자 1000명을 돌파했다. 

이는 대한장기협회 김승래 회장(프로 9단)과 왕년의 장기 국수 최성우 9단의 꾸준한 노력 덕분이다. 인터넷에 익숙하지 않은 연세 지긋한 어르신들만 즐길 것 같은 '장기' 아이템으로 공식 채널을 오픈한 지 3개월 만이다. 젊고 나이 어린 회원과 여성 구독자도 제법 많이 눈에 띈다.

일반적으로 유튜브 방송은 구독자 1000명, 실시간 스트리밍 4000시간을 채워야 채널 수익창출을 위한 신청이 가능하다. 김 회장과 최 9단은 주말을 포함해 거의 하루도 거르지않고 매일 4~5시간 생방송을 진행하며 장기팬과 소통하는데 힘쓴 결과 구독자 1000명을 달성했다. 

공중파 TV 장기해설로 유명한 김 회장은 친화적이고 재치있는 입담으로 개방적인 채널 운영하면서 열성 장기팬도 직접 대한장기협회를 찾아와 직접 장기를 두는 적극성을 이끌어 냈다. 관심이 높아지면서 협회 프로장기 기사 참여율도 높아지면서 이제는 생방송을 시작하면 단 몇 분 만에 100명의 동시접속자들이 시청할 정도다. 진행자인 김 회장은 채팅창에서 대화를 나누다 적극적인 열성팬을 발견하면 즉시 직접 지도기를 둘 수 있는 기회를 주여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한다. 아마추어 입장에서 프로에게 한 수 배운다는 것은 좋은 추억거리다.

구독자 1000명을 돌파하면서 김 회장은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장기를 즐기고 좋아하는 줄 몰랐다. 다양한 방식으로 채널을 운영할 것이며, 한달 간 시간을 두고 단계별로 급수가 많이 오른 분 칼라 장기알(5만원)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계획하고 있다. 앞으로 클럽대항전, 프로기전 등에서 다양한 형태로 찾아가는 장기로 여러분을 만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리빙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