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공사(사장 오영식)가 발행하는 여행·문화 전문 잡지 'KTX 매거진'이 4월호로 창간 14주년을 맞았다.(사진=한국철도공사 제공)

한번쯤은 국내 여행을 할 때 KTX는 물론 ITX-새마을, ITX-청춘 전 좌석에 독점 고정 비치되어 있는 잡지를 뒤적여 본 적이 있을 것이다. 바로 한국철도공사(사장 오영식)가 발행하는 여행 문화 전문 잡지인 <KTX 매거진>이 4월 창간 14주년을 맞아 푸짐한 상품으로 온·오프라인 독자 사은 이벤트를 진행한다.

<KTX 매거진> 창간 14주년 기념 즉석 당첨 이벤트는 4월 1일부터 한 달간 진행한다. 한국철도공사는 이번 이벤트 행사에서 999면에게 총 25개의 상품을 쏜다. 특히 이벤트 상품 중에서 DB손해보험 다이렉트가 제공하는 미국 동부와 캐나다 여행권(2명), 팬스타크루즈 탑승권(4명), 레일유럽의 철도패스(4명), 넷재팬 쓰시마섬(대마도) 캠핑 여행권(4인 가족 2팀) 등 여행상품권이 독자들의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밖에 올빛 생기 본(本)원액 에센스(45개), 아디다스 골프화(3족),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서울 호텔 숙박권(10장) 등 다양한 연령층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선물이 준비돼 있다.

참여 방법도 간단하다. 이벤트는 QR코드 스캔만으로 참여 가능한 즉석 당첨 방식으로, 본인이 원하는 상품의 QR코드를 스캔하고 이벤트를 SNS를 통해 지인에게 공유하는 것만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 즉시 당첨 여부를 알 수 있으며, 당첨된 경우에만 배송에 관련된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열차 탑승객이 아니라고 실망할 필요없다. 열차 탑승객은 물론 모든 독자를 대상으로 한 사은 이벤트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만약 철도 여행 계획이 있거나 여건이 된다면 4월 6일까지 서울역 2층 실내(동쪽 출입구 앞) 이벤트존에서는 실시하는 오프라인 행사장을 방문하는 것도 푸짐한 상품의 수혜자가 될 수 있는 기회가 많다. 현장에서는 즉석 당첨에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존을 중심으로 기자와 사진가 등 제작진이 추천한 ‘최애’ 여행지에 스티커 붙이기, 국내 여행지 풍경이 담긴 VR체험존, 새로 출간된 단행본 <역장추천맛집100> 홍보존으로 구성됐다. 행사기간 중 열차 탑승 계획이 없더라도  <KTX 매거진>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KTX매거진 앱은 안드로이드와 아이오에스(iOS) 버전 모두 무료로 다운로드 후 사용할 수 있다.    

<KTX 매거진> 제작사인 성우애드컴은 “<KTX매거진>은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국내 다양한 지역의 역사 문화를 알려왔으며, 전국 독자들에게 폭넓게 사랑받아왔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그 사랑에 보답하고자 선물들을 준비했다”라며 창간 14주년 감사 인사를 대신했다.

저작권자 © 리빙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