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통일공감 평화통일 축제 개최 홍보 이미지(사진=통일교육협의회 제공)

오는 11일부터 22일까지 통일교육협의회와 서울통일교육센터가 공동 주최하는 ‘제5회 통일공감 평화통일 축제’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매년 5월 통일교육주간에 대면 행사로 진행됐으나, 올해에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터넷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언택트 방식의 새로운 평화·통일 축제를 개최한다.

주최측인 통일교육협의회는 통일교육 활성화를 위해 1999년에 제정된 통일교육지원법을 근거로 2000년도에 설립된 74개 비영리민간단체간 협의 기구이다. 남과 북이 하나됨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행사 개최일을 11월 11일로 정했으며, 이번 축제는 ‘생명과 평화! 힘내라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어린 학생들부터 외국인, 북한이탈주민 등 다양한 사람들이 참여하는 콘서트와 라이브 토크쇼, 공모전 작품 전시, 마인크래프트로 표현한 판문점, 이산가족상봉·북한물품 사진전, 한반도 평화와 통일 염원을 담은 통일울림, 우리가 만들어가는 통일 ‘우만통’, 카카오톡을 활용한 ‘통일카톡벨’, 그리고 증강현실 기술을 접목한 ‘통일AR’ 앱 등 보고·듣고·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축제는 인터넷 검색창에 ‘하나온 페스티벌’을 입력하거나, 구글플레이 스토어 ‘통일AR’ 앱을 다운로드해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리빙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