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그룹 디아이피의 새 멤버 RICHARD (중국명 황우봉) [사진=인터비디 제공]

[리빙TV] 유승철 기자= ㈜인터비디(회장 신영학)가 중국에서 가수 및 배우로 활동해 온 RICHARD (중국명 황우봉)와 전속 계약을 맺으며 보이그룹 디아이피의 새 멤버를 영입했다.

향후 디아이피의 중국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기 위한 방안으로 새롭게 합류한 RICHARD는 중국 드라마 <돌아와>, <동아가씨> 및 중국의 시대극 등에 출연해 배우 활동을 했으며, 2017 IN MUSIC CONCERT, THE VOICE 등을 통해 가수 활동도 이어왔다.

또한, 2017년에는 중국과 홍콩의 유명 잡지 <제일예능> 국제판에 '포스트 아시아 황태자' 로 소개되기도 하였다.

인터비디는 "리차드의 원활한 한국 활동을 위해 한국어, 댄스, 보컬 등 트레이닝을 진행 중에 있다."라며, "국내에서 한중 합작 드라마 등의 배우 활동과 함께, 디아이피 멤버 또는 솔로 가수로의 활동 등 다양한 활동 방향을 모색하고 있다." 라고 밝혔다.

이어 "향후 디아이피 및 인터비디의 중국 시장 공략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 라며 인터뷰를 마쳤다.

한편, 중국에서의 안정적인 활동을 뒤로하고, 한국 연예계에 당당히 도전장을 내민 리차드의 향후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리빙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